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집증후군 증상과 없애는 방법


새집증후군의 증상은 딱 어떤 것이라 말 할 수 없습니다. 어느 하나의 질병을 통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새집으로 이사갈때의 그 설레임이란~~>


그럼 새집증후군은 무엇일까요?

새로 지은 집에 입주했을 때 그 전에 없던 증상들이 몸에 나타나는 것을 통칭하는 것입니다. 공기오염에 의한 이상 반응 중 화학물질에 의한 반응을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아토피 피부염이 발생하거나 알레르기 악화, 피부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새집증후군 원인

새집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휘발성 화학물집입니다. 집을 만들때 사용되는 방부제, 접착제, 페인트 등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가 대표적 원인 물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크실렌, 톨루엔, 벤젠, 유기인 및 연소방지제 등이 원인 물질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새집증후군 증상

앞서 새집증후군의 증상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새 집에 입주했을때 기존에 없던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을 모두 새집증후군으로 본다고 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대표적 증상은 있습니다. 아토피가 발생한다던지, 기존 알레르기 질환이 악화된다더지, 이유없이 두드러기가 생긴다던지 하는 증상이 많습니다. 또한 눈이 아프거나 가렵고 목이 따갑거나 쉬는 증상, 갑자기 기침이 많이 나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두통이나 피로감, 무력감을 느끼는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면역력에 따라 개인차가 큰 편입니다. 성인보다는 어린이나 노약자가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새집증후군 치료

여러 증상(천식, 비염, 두드러기, 피부염)에 따른 치료법에 따라 병원에서 치료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치료와 함께 원인 물질에 대한 대처도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치료가 끝났더라도 오염원이 그대로 방치되어 있다면 똑같은 현상을 겪기 때문입니다.


실내공기오염을 유발하는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가급적이면 천연소재의 사용과 포름알데히드 처리되지 않은 재료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환기 역시 중요하여 잦은 환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새집 입주 일주일 정도 전, 실내 난방온도를 30도 이상 하루 8시간 정도 유지해 휘발성 유기물질을 없애는 것도 좋습니다 (베이크아웃) 이 때 창문은 활짝 열어두어야 합니다. 입주청소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집증후군 예방법

실내 흡연 금지

냉난방시 잦은 환기

포르말린 사용하지 않은 목재 가구 사용

지속적인 청소

천연소재 페인트 사용

새 집 입주 전 난방과 함께 환기

화학물질 미함유 방향제 사용

공기청정식물 기르기

  


가장 편리한 방법은 아무래도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겁니다.

하지만,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직접 하는 수 밖에 없죠.

셀프 새집증후군 없애는법!

베이크아웃과 집안 유해물질 교체하기!

실천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